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가좌보건지소, ‘30분 순환운동’ 새롭게 선보여
지역주민 건강수준 향상 위한 신체활동 프로그램
 
김승중 기자 기사입력 :  2018/01/11 [11: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사진제공 = 고양시     © 김승중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보건소 가좌보건지소는 지역주민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매년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30분 순환운동’ 교실을 새롭게 선보인다.

 
‘30분 순환운동’은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 스트레칭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운동이다. 기구를 이용해 근력운동을, 스텝보드에서 유산소 운동을, 운동 전후에는 스트레칭을 하는 운동법으로 운동사가 직접 대상자별 신체특성에 맞춰 운동 지도를 해 주고 있다.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경우에도 쉽고 부담 없이 따라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가좌보건지소는 비만관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30분 순환운동’을 운영하고 있다. 운동 뿐 아니라 영양교육도 함께 병행되며 영양분야에서는 식사일지 쓰기, 섭취한 음식 칼로리 계산, 식사일지 분석 상담이 이뤄진다.

 
프로그램은 3개월 단위로 운영되며 주 5일(월~금요일) 시간대별로 운영된다. 이용을 원하는 경우 건강원스톱서비스(사전 예약)를 받은 후 신청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하루에 30분이면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으면서 많은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며 “바쁜 일상에 운동량이 부족한 지역주민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