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이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탐정 자격증 취득 '동국대학교 PIA 제67기 최고위과정' 수료식 거행
국내 유일의 탐정 관련 자격증, 현재 3600여명 취득...
 
이동석기자 기사입력 :  2018/04/09 [10:3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 동국대학교 학술관 덕암세미나실에서 지난 330 관련기관 전현직 단체장은 물론, 학계, 언론계, 지도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PIA 탐정(민간조사) 동국대학교 제67기 최고위과정 수료식이 거행되었다.

 

이날 수료식에는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박선형 원장,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 정학균 총장, 대한민간조사협회 하금석 회장 등이 참석하여 수료식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아울러 내·외빈 및 지도교수, 교육생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PIA 탐정(민간조사) 최고위과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으며, 수료식 행사를 마치고 수료생들과 석별의 정을 나누며 앞으로 PIA 회원으로서 친목도모와 상호 정보 교류는 물론 협회 발전에 최선 다하기로 다짐하였다.

 

   

▲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 정학균 총장(中)과 PIA 67기 수료생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고양브레이크뉴스



 

PIA 자격증은 민간조사 관련 자격으로는 자격기본법 제17조 의거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2009-0001)되어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대한민간조사협회/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에서 10여년째 발행해오고 있다.

 

PIA 탐정 자격증 취득 최고위과정은 서울 동국대학교, 부산 동의대학교, 대구 수성대학교 등 전국 각지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이 과정을 수료하면 대학교 총장 명의의 교육수료증 및 수료패와 PIA 자격증 및 자격인증서, PIA 신분증 등을 부여받으며 PIA 자격취득에 따른 기타 각종 특전 혜택을 얻을 수 있다.

 

PIA 자격 취득자들의 활동 분야는 전문직으로 일반기업체 보안팀 및 법무감사팀, 보험회사 사고조사반, 신용정보회사, NGO단체, 변호사 및 법무사 사무소등 관련업종 취업은 물론 현행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민간조사 개인사무실 및 법인 창업과 프리랜서 활동이 가능하다.

 

 

▲ [수료식을 마치고 단체사진 촬영을 위하여 PIA 67기 수료생들 및 내외빈이 자리하고 있다.]     © 고양브레이크뉴스



 

PIA 탐정(민간조사) 자격은 국내에서 유일한 탐정 관련 전문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 등록된 자격증이며, 다음 학기는 다음달 5월 역시 동국대학교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PIA 탐정(민간조사) 자격취득 대학교 최고위과정 신청은 서류심사 후 결격사유가 발견되지 않으면 교육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사항은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