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새해 금연 성공 돕는다
 
김승중 기자 기사입력 :  2018/01/10 [09: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사진제공 = 고양시     © 김승중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보건소는 새해 금연을 결심하는 흡연자의 금연 성공을 위해 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한다.

 
보건소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매주 목요일은 직장인들을 위해 오후 8시까지 야간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또한 보건소에 내소하기 힘든 학생, 직장인 등을 위해 찾아가는 금연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다.

 
클리닉에 등록한 흡연자에게는 금연 시도 및 실천을 위한 교육·상담 및 약물요법(니코틴 패치 등)을 제공하며 6개월간 추구관리를 실시한다. 또 금연 성공자에게는 5만 원 상당의 금연 성공 기념품이 제공되는 등 금연실천 격려를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지난 해 일산서구보건소 금연클리닉에는 2,280명이 등록, 등록자 중 26%가 금연에 성공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새해 금연을 결심했지만 성공할 자신이 없으면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것을 적극 권장한다”고 말했다.

 
신청 및 문의는 보건소 건강증진팀(☎031-8075-4202)으로 하면 되며 금연을 희망하는 자가 10인 이상인 기업에 한해 이동금연클리닉을 연중 접수 중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