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개구쟁이 건강교실로 ‘추위에도 건강하게!’
겨울철 초등학생 비만예방 및 건강한 생활습관 유도
 
김승중 기자 기사입력 :  2018/01/08 [13: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사진제공 = 고양시     © 김승중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보건소 시민건강센터중산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오는 9일부터 25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개구쟁이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지난 2015년 고양시 학생건강검사 자료에 따르면 초등학교 4학년의 비만율은 12.1%로 경기도 표본조사 7.7%, 전국 표본조사 8.6%와 비교했을 때 현저히 높은 수치다. 중학교 1학년 비만율도 12.2%로 경기도 표본조사 10.7%, 전국 표본조사 11.2%보다 높은 수치를 보였다.

 
이에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시민건강센터중산은 초등학교 아동의 비만예방 및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도하고자 ‘추위에도 건강하게!~ 개구쟁이 건강교실’을 기획했다.


총 6회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교실은 ▲체성분 측정에 따른 개인별 맞춤상담 및 비만 예방교육 ▲스피드 스태킹이용, 피구게임 등 스피드·순발력 강화운동 ▲줄넘기 게임 ▲사방치기, 딱지치기 등 전통놀이체험 등 운동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구성했다. 또 교육 참여도를 높이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영양조리 실습, 안전교육, 구강교육도 병행 운영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추위를 이기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일산동구보건소(☎031-8075-4139)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