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어린이 안심 급식 위한 ‘Hygiene Kitchen’
-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실 청결 개선 프로젝트 사업 진행
 
김승열 기자 기사입력 :  2017/11/22 [17: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5월부터 어린이집, 유치원 등 어린이급식소 위생관리를 위한 조리실 청결개선 프로젝트사업인 ‘Hygiene Kitchen(하이진 키친)’을 운영하고 있다./제공=고양시     © 김승열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5월부터 어린이집, 유치원 등 어린이급식소 위생관리를 위한 조리실 청결개선 프로젝트사업인 ‘Hygiene Kitchen(하이진 키친)’을 운영했다.

 

 

조리실 개선 컨설팅 사업은 급식소의 위생·안전관리 항목 진단 급식소별 맞춤형 컨설팅 및 환경 개선 진행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개발한 위생·안전관리 매뉴얼 지침서 및 위생점검표 배부 3개월간 급식소별 자체 위생 점검 실시 및 보고 사후방문 평가 ‘Hygiene Kitchen 급식소 현판제공 등의 절차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사업을 실시한 어린이급식소의 만족도는 5점 척도 기준 평균 4.7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위생정책과 관계자는 내년에도 위생이 취약한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동 사업을 확대해 식중독사고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자발적인 급식소 위생관리를 통해 어린이에게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