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민간조사협회 부설 대한공인탐정연구원 백기종 원장 위촉
경찰 출신 유명 방송 해설위원으로 탐정업 추진에 열의가 대단해..
 
김승열기자 기사입력 :  2017/08/24 [12:3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고양브레이크뉴스

 

[백기종 신임 대한공인탐정연구원 원장이 취임 수락 연설을 하고 있는 모습]

 

국내 탐정(민간조사) 분야 선두주자로 학술 연구·개발 전문기관인 대한민간조사협회는 동국대학교 문화관 학명세미나실에서 지난 18PIA 탐정(민간조사) 최고위과정 입교식 식전 행사로 백기종 지도교수를 대한민간조사협회 부설 대한공인탐정연구원 원장으로 위촉하였다.

 

백기종 신임원장은 경찰 출신으로 수서경찰서 강력팀장으로 퇴직하였고 현재 종합편성채널 및 각종 뉴스채널 등에서 시사부문 전문위원으로 날카로운 해설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인물로 국내 공인탐정 법제화 추진을 위해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 분야 권위자이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 정학균 총장, 대한민간조사협회 하금석 회장, 전국미아실종인가족찾기 시민의모임 나주봉 회장, 대한민국재향경우회 김경득 부회장, PIA지도교수협회 권진용 회장 및 전현직 경찰 등 4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하여 한국의 탐정(민간조사) 제도 발전에 관하여 다시 한번 뜻있는 시간을 가졌다.

     

▲     © 고양브레이크뉴스

 

[위촉장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는 백 신임원장과 하금석 대한민간조사협회 회장]

 

백기종 신임 대한공인탐정연구원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대한민국 공인탐정 발전을 위해 학술 연구·개발은 물론, 언론 방송 등을 이용해 다방면의 홍보 활동에 보탬이 되겠다는 굳은 다짐을 하였다.

 

아울러 백 원장은 앞으로의 우리나라 탐정(민간조사) 활동에 대한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킴으로써, OECD 국가중 유일하게 우리나라에만 법제화되지 않았던 탐정(민간조사)업이 신직업으로 제도화되어 정착되는데에 커다란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한공인탐정연구원 .백기종 관련기사목록
  • 대한민간조사협회 부설 대한공인탐정연구원 백기종 원장 위촉
  •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