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덕양구, "워크샵으로 주민자치 주춧돌" 다져
- 덕양구 19개동 주민자치위원회 공감 워크숍 진행 - 고성군 우수사례 공유로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참가 결의 도모
 
김승열 기자 기사입력 :  2017/07/10 [18: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는 지난 6일, 1박 2일에 걸쳐 강원도 고성 일대에서 워크숍을 진행하며  ‘2017년도 덕양 주민자치 주춧돌 다지기 공감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제공=덕양구청     © 고양브레이크뉴스

 

워크숍에는 덕양구 주민자치위원 40여명이 참여했으며 주민자치 역량강화와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2017년 전국주민자치박람회 대비를 위한 논의와 토론에 중점을 맞춰 진행했다.

 

강원도 고성군에 방문해 토성면, 거진읍의 주민자치 우수사례 강의를 시작으로 주민자치회 기능 및 역할에 대한 특강 덕양구 19개동 슬로건 및 특화사업 소개 주민자치활성화방안 논의 전국주민자치박람회 대비를 위한 토론 시간 등 알찬 프로그램을 구성해 주민자치위원과 구 관계 공무원이 모두 하나 되는 소통과 화합의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기존에는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이 구 단위로 추진되지 않았기 때문에 참가한 위원들은 행사의 취지와 구성 등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며 덕양구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의 필요성에 깊이 공감했다.

 

박동길 덕양구청장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덕양구의 주민자치 워크숍을 계기로 고양형 시민참여자치를 실현하고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주민화합과 자치역량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다지며 앞으로도 매년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