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파주시, “명예감사관” 17명 위촉식
- 지역사회 신망 있고 정의감 넘치는 시민포청천으로 2년간 활동
 
김승열 기자 기사입력 :  2017/03/16 [14: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파주시가 제7기 파주시 명예감사관 17명을 위촉해 맑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 행정개선을 기대한다./제공=파주시     © 고양브레이크뉴스

 

파주시가 지난 16일 파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제7기 파주시 명예감사관 위촉식을 개최했다.

명예감사관 제도는 시민의 시정참여 기회를 확대해 위법·부당한 사항을 개선하고 감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지역사회에서 신망이 높고 정의감이 강한 사람을 명예감사관으로 위촉 운영한다.

 

이날 위촉된 17명의 명예감사관은 앞으로 2년 동안 일상생활에서 겪는 각종 시민불편사항, 시책 문제점, 비위사실 제보, 시정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건의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명예감사관은 2년마다 실시되는 각 읍··동 정기종합감사에 지역 대표로 참여해 각종 비리를 사전에 차단한다. 또한 시민들의 현장감 있는 행정수요와 각종 불편사항을 적시에 발굴해 열심히 일하는 공직풍토를 조성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명예감사관 위촉식과 함께 파주시 광탄면에 소재하는 감사교육원과 마장호수 휴 프로젝트 사업 현장을 견학하면서 지역 사회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시정에 참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준태 부시장은 지역내 다양한 계층의 의견이 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각종 불편사항, 불합리한 제도나 관행의 개선을 건의해 파주 시정이 더욱 투명해지도록 명예감사관이 적극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