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산동고등학교, 지역사회와의 연계 나눔의 장 마련
- 제6회 일산동고 과학수학 체험 한마당 탄현동 숯고개 축제와 함께열어
 
김승열 기자 기사입력 :  2016/10/24 [17:3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일산동고등학교에서 '제6회 일산동고 과학 수학 체험한마당' 행사가 열리고 있다./제공=고양교육지원청     © 고양브레이크뉴스


교육부 지정 과학중점학교인 일산동고등학교(교장 모혁남)에서 지난 23일 마을 공동체 사업 일환으로 관내 초․중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주민에게 일산동중학교에서「제6회 일산동고 과학수학 체험 한마당」을 진행했다.

6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이번 과학수학 체험 한마당에는 일산동고의 과학 수학 12개 동아리에서 학생 150여명과 지도교사들이 함께 참여하여 준비했고 총 24개의 주제로 구성된 방대한 규모의 체험부스을 운영했다.

올해 과학수학 체험 한마당에서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본교 단독이 아닌 지역의 탄현동 숯고개 축제와 연합하여 진행됨에 따라 과학수학 동아리 뿐 아니라 예술 동아리도 함께 축제에 참여했다.

▲ 제5회 탄현동 숯고개 한마당과 나눔장터가 일산동고등학교에서 열리고 있다. /제공=고양교육지원청     © 고양브레이크뉴스


과학수학 체험 한마당에 참여했던 학생은 “ 탄현동 숯고개 축제와 함께 일산동고등학교 과학 수학동아리 활동에서 준비한 다양한 체험학습이 흥미를 더 했고  과학 및 수학과목이 정말 어려운 것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라고 참여자들은 소감을 밝혔다.

일산동고등학교 모혁남 교장선생님은 “ 일산동고의 과학수학 체험 한마당이 학생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진로 탐색에 있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며, 더불어, 일산동고 과학수학 체험학습이 탄현동 숯고개 축제와 함께 지역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 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